2012년 7월 18일 수요일

래미안 아파트의 기업소개 및 마케팅 성공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 총체적 조사분석

래미안 아파트의 기업소개 및 마케팅 성공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 총체적 조사분석 래미안 아파트의 기업소개 및 마케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국내 건설업계의 현재
국내 주택건설시장의 경우 신도시 개발, 주택 200만호 건설 등 정부의 지속적인 주택 대량공급 정책과 IMF 경제위기로 인한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미분양 주택의 증가를 가져왔다. 이로 인해 주택시장의 성격은 공급자 주도 시장(Suppliers Market)에서 수요자 주도 시장(Buyers Market)으로 변화하게 되었다.건설업 면허 개방으로 인해 주택 전문건설업체의 수는 늘어났고, 주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주택 공급자간의 경쟁은 날로 심화되고 그 수익성은 날로 악화되었다. 이는 건설업체의 도산으로 이어지게 되었고, 주택산업은 점차 산업 자체의 매력도(Industry Attractiveness)를 잃게 되었다. 
이와 같은 아파트 시장 상황이 근본적으로 바뀌게 된 계기는 1997년 말의 외환 위기였다. 급격한 경제의 추락으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고 미분양 사태와 건설 업체의 부도가 속출하는 가운데 정부는 부동산 경기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1998년 2월 민영 아파트를 중심으로 분양가를 자율화하기에 이른다. 건설 회사는 건설 회사 나름대로 경제난을 타개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였고 분양가 자율화를 기회로 인식하여 아파트에 ‘브랜드’의 개념을 도입하기 시작하였는데 이러한 전략의 선두 주자가 삼성 물산 건설 부문 사업부의 ‘래미안(來美安)’ 이었다. 이후 래미안의 브랜드 전략은 대성공을 거두어 아파트 시장에서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였고 고객 만족을 위한 세심한 관리 전략에 힘입어 한국 생산성 본부 및 조선일보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한국 능률 협회 선정 2007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6년 연속 1위, 그 외 각종 소비자 조사에서 인지도, 선호도, 구매의향 1위 평가를 받는 등 선도적 지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이렇듯 외부로부터 닥친 위기 속에서 기회를 포착하여 이를 놀라운 성공으로 승화시킨 모범적 사례로써의 동종업체에서 근무하는 나로서는 호기심과 아울러, 현재 여러 아파트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래미안의 시장 선도적 위치를 어떻게 유지해 왔으며 브랜드 전략을 수립해 왔는지를 배우고 향후 발전방향 및 액션플랜을 생각해 봄으로서 현재 근무하는 회사의 모범으로 삼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러시아의 한반도 정책의 내용과 특징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러시아의 한반도 정책의 내용과 특징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러시아의 한반도 정책의 내용과 특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 론


Ⅱ. 본론

1. 냉전 시기의 소련의 한반도 정책

2. 미하일 고르바초프 집권기

3. 냉전 이후 러시아의 한반도 정책

4. 북한 핵문제에 대한 러시아의 입장

5. 에너지안보: 러시아 에너지 안보정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현재 러시아의 동북아정책 목표는 안보를 확보하고 시베리아와 극동지역의 사회적, 경제적 발전을 위해 동복아 국가들과 균형관계를 형성하여 이 지역의 장기적 안정을 꾀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푸틴에 이어 메드베데프 대통령까지 한반도 안정과 평화, 한반도 비핵화, 남북한과의 경제관계 확대 등을 중시하는 정책을 유지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가스관 연결 사업을 주관하는 한국가스공사는 가스사업의 파트너이자 러시아 최대 석유·가스 생산회사인 가즈프롬 관계자와 북한 관계자가 이 프로젝트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밝혔다. 또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보낸 광복절 축전에서 “가스와 에너지 철도 건설 분야에서 러시아와 남북한 사이의 3자 계획을 비롯해 모든 방향에서 북한과 협조를 확대할 용의가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져 가스관과 철도 사업의 가능성이 커졌다. 
가스를 공급하는 러시아와 가스 경유지인 북한 및 공급받는 남한 모두 이득이 되는 사업이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북한을 통해 가스관을 연결할 경우 유사시 북한이 가스차단으로 대응할 수 있지만 남한이 전적으로 러시아 가스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낮고 가스관 연결로 얻어지는 남북한의 이득이 더욱 크므로 가스관 연결 사업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하겠다. 8월 22일 외교통상부 발표에서 북·러 정상회담의 주요 의제는 양국 경제협력으로, 이중 핵심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북한을 거쳐 남한으로 연결되는 가스관 건설 사업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이미 2015년부터 가스 750만t을 러시아로부터 수입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한 가운데, 가스관 수송 천연가스(PNG)가 선박을 이용한 기존의 액화천연가스(LNG)에 비해 수송비가 3분의1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PNG 방식이 채택되면 북한도 연간 1억달러 이득을 볼 것으로 러시아 가스회사 가스프롬은 추산하고 있다. 실제로 가스프롬측은 조만간 한국가스공사와 협의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적 효과만 보아도 PNG 방식이 LNG 방식보다 훨씬 비용을 아낄 수 있고 북한도 이득이 있기 때문에 러시아와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이다. 다만 북한이 어느 정도 선에서 이득을 챙기느냐가 한?러?북 삼자구도사업의 관건이 될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렌즈의 종류, 역할, 측정 방법, 빛의 방향, 특징, 기법, 사용법, 특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렌즈의 종류, 역할, 측정 방법, 빛의 방향, 특징, 기법, 사용법, 특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렌즈의 종류, 역할, 측정 방법, 빛.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1. 렌즈의 종류와 역할





2. 빛의 방향에 따른 사진
1. 렌즈의 종류와 역할

일반적으로 렌즈는 초점거리에 따라 광각, 표준, 망원으로 나누어지며, 이 외에도 렌즈가 가지고 있는 화각이 유동적인가 고정적인가에 따라서, 단렌즈, 종렌즈로 구분되어지기도하며, 그 외에 어안렌즈, 틸트렌즈, 매크로렌즈 등으로 분류됩니다. 또한 렌즈의 화질은 색수차, 구면수차, 회절현상등에 의해서 달라지는데 이것은 각 렌즈의 구조에 기인한 것입니다. 구면수차와 색수차는 조리개를 조이는 방법으로 해결 될 수 있지만 과도한 조리개 값은 회절현상을 야기하여 사진의 화질 저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표준렌즈 : 가장 일반적으롤 쓰이는 렌즈입니다. 50mm의 화각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이 보는 것과 가장 비슷한 원근감을 가진 렌즈이며, 또한 zkapk에 쓰이는 필름(혹은 CCD/CMOS)의 대각선 길이를 표준화각이라고 정의합니다.

2) 광각렌즈 : 50mm보다 짦은 초점거리를 가지고 있는 렌즈들로 사람이 보는 것 보다 더 넓은 범위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주변부로 갈수록 이미지의 왜곡이 심해지고 비네팅현상이 생기며, 원근감이 과장되게 표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망원렌즈 : 50mm보다 더 긴 초점거리를 가지고 있는 렌즈입니다. 좁은 범위를 넓게 확대해서 보는 렌즈이며, 같은 조리개 값을 가지고 있을 때 광각렌즈에 비해서 더 뛰어난 배경 압축능력(아웃포커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각이나 표준렌즈에 비해 무거운 무게와 흔들림에 취약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로제타스톤과 샹폴레옹의 역사 및 특징과 내용 조사분석

로제타스톤과 샹폴레옹의 역사 및 특징과 내용 조사분석 로제타스톤과 샹폴레옹의 역사 및 특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로제타스톤 


Ⅱ. 샹폴레옹


Ⅲ. 고찰로제타스톤에는 같은 내용으로 추정되는 글이 이집트 상형문자, 이집트 민중문자, 고대 그리스어 등 세 가지 문자로 새겨져 있었다. 길이 1.2m, 너비 75cm, 두께 28cm의 표면이 매끄러운 무게 760kg의 핑크빛 화강섬록암 비석 조각으로 해석이 가능한 고대 그리스어 부분은 이집트 마지막 왕조의 프톨레마이오스 5세를 칭송한 일종의 정치광고를 담고 있었다.

이 ‘돌’의 상징적 무게는 영국과 프랑스 원정대의 거센 각축(角逐)을 불렀고, 당시 전투에서 승리한 영국군은 1801년 로제타스톤을 프랑스군으로부터 압수하여 본국으로 가져갔다.

지금은 런던의 영국박물관(The British Museum)에 그리스 파르테논신전에서 ‘수집(蒐集)’해온 엘긴마블과 함께 보관 전시되고 있다.

경쟁적으로 문명국임을 내세우던 당시 영국과 프랑스의 로제타스톤 해석 열기는 대단했다. 비문(碑文)은 나폴레옹이 원정 결과를 토대로 간행한 ‘이집트지(誌)’에 발표되었지만, 이와는 별도로 필사(筆寫)되거나 탁본의 형태로 학자들의 연구에 제공되었다.

영국의 부유한 과학자이며 고고학자인 토마스 영은 국가적인 관심과 지원을 받아 로제타스톤 해석에 몰입했다. 민중분자의 상당부분 해석 등 성과가 없는 것은 아니었으나, 결정적인 부분에서 늘 애로(隘路)에 부딪혔다. 이집트 상형문자를 언어적 성격보다 상징의 체계로 파악한 시발점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였다.

무명(無名)이지만 고대 언어에 천재적이며 이집트 문자의 전모(全貌)를 밝혀보겠다는 열정과 영국 연구자들과의 경쟁심으로 무장한 가난한 대학교수 J. F. 샹폴레옹은 동생의 가능성을 간파(看破)한 형의 도움에 힘입어 실속 있는 연구를 계속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롯데리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롯데리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롯데리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1. 들어가며


2. 고객--환경--미래 생각하는기업


3. 새로운 식생활 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


4. 운영시스템


5. 롯데리아 좋은 세상 만들기 캠페인 
1. 들어가며

1.기업 선정이유: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쉽게 가장 빠르게 먹을수있는것이 햄버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세계적인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kfc, 등이 있는데 국내에선 그러한 기업에 밀리지않고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어떠한 마케팅과 전략으로 이러한 고성장을 하고있는지 조사하고 싶어 선정하게 되었다.

2.기업개요 :

회사명
Lotteria

설립일
1979년 10월 25일

대표
신준호


1972년 롯데그룹의 패스트푸드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된 롯데리아는, 1972년 9월 일본 도쿄 니혼바시의 다카시마야(高島屋) 백화점에서 1호점이 개설되었다. 1977년 100호점 개설에 이어 1979년 8월 200호점이 개설되었으며, 이후로 체인점은 일본 전역 및 대한민국, 대만, 중국, 베트남에도 설립되었다.
대한민국의 첫 롯데리아 체인점은 1979년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개업하였다.
2000년 10월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01년 1월 롯데리아 600호점을 개점, 4월에는 2001년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2년 5월 김치버거가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명품상을 수상하였고 7월에는 롯데리아 800호점을 개점하였으며, 12월 산업자원부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자기력의 측정(A+)

자기력의 측정(A+) 4. 자기력의 측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연세대학교)
A+이 가뭄에 콩나듯이 하는 실험 분반(-한 학기동안 A+이 전체 실험과 전체 실험 인원 통틀어 딱 2번 나갔습니다.)에서 A+과 Great라는 칭찬을 받은 레포트입니다.5. 실험 결과
6. 결과 분석
7. 토의 및 건의사항
8. 참고 문헌

[수강생들이 궁금해볼만한 사항을 아래에 모아두었습니다. 레포트에서는 아래 답변들에 모두 성실히 답하였으니 1번 답변을 참조하세요.]

(1) 도선 기판에 전류가 균일하게 흐른다고 가정하면 힘이 작용하는 도선의 길이에 해당하는 부분은 어디인가 설명해보고 도선은 길이는 얼마로 잡아야 하는가?
: 도선의 길이는 자기장을 수직으로 통과하는 길이로 잡아야 한다. 그러므로 ㄷ 자형 도선에서 아랫부분을 도선의 길이로 잡으면 된다. 도선이 양면으로 있으면 그 길이에 2배를 한다.

(2) 전류의 흐름과 자기장의 방향(붉은색:N극 – 흰색:S극)을 고려해 볼 때 전자저울에 나타나는 힘의 방향을 나타내는 부호는 오른나사 법칙과 정확히 일치 하는가? 만약, 그렇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면 그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3) 플레밍의 왼손 법칙과 오른손 법칙은 각각 어떤 경우에 사용되는지 구별하여 보고 전동기와 발전기의 원리를 설명해 보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생활속의 유기화학 - 음주측정기의 원리

생활속의 유기화학 - 음주측정기의 원리 생활속의 유기화학(음주측정기의 원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일상생활속의 유기화학의 사례들 중 음주측정기에 관해 다룬 리포트 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일상생활 속의 유기화학 - 음주측정기의 원리
Ⅰ. 체내의 알콜대사 원리
Ⅱ. 혈중 알콜농도 
Ⅲ. 음주 측정기의 원리
Ⅳ. 참고자료

술에 들어 있는 알코올은 주로 발효과정에서 만들어진 에탄올(C2H5OH)이다. 이 에탄올의 80~90%는 인체에 존재하는 알코올 탈수소효소(alcohol dehydrogenase)와 알데하이드 탈수소효소(aldehyde dehydrogenase)의 촉매 작용을 받아서 아세트알데하이드를 거쳐서 아세트산으로까지 산화되어 인체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가 되어 호흡으로 배출된다. 하지만 10% 정도의 일부 알코올은 장이나 위에서 혈액으로 직접 흡수되어 호흡을 통해 몸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렇게 음주자의 날숨에 포함되어 나온 알코올을 통해 간접적으로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할 수 있게 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