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0일 일요일

[봉사활동 체험기] 자원 봉사활동 체험기 (라파엘의 집)

[봉사활동 체험기] 자원 봉사활동 체험기 (라파엘의 집)
사회봉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라파엘의 집을 방문하고 작성한 자원 봉사활동 체험기입니다.
자원봉사활동 체험기 (라파엘의 집)
사회 봉사를 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하여, 사회 봉사 과목을 수강한 이래로, 나는 3 - 6 월에 걸쳐 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했다. 내가 봉사 하기로 결정한 곳은 지체 장애 아동들이 모여있는 ‘라파엘의 집’ 이란 곳으로 처음에는 어떤 곳인지 잘 몰랐지만 그곳에서 봉사 활동을 하게 되었다. 처음 내가 그곳을 방문했을 때에는 멍하니 우두커니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 난 라파엘의 집에 대한 사전 정보 없이 갔는데, 그곳에서 나는 내가 평상시에 보는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몸이 구부러지고 말을 못하고 알아듣지도 못하며 혼자서 자학하거나 무슨 일을 할지 모르는 아이들과의 첫 대면을 하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라파엘의 집에서 활동하게 된 첫날에 난 아이들을 돌봐주라는 말에 뭘 할지 몰라 우두커니 서 있다가 그곳 선생님들에게 따가운 시선을 받았다.충격적이고, 씁쓸한 방문이었다. 두 번째로 방문했을때에도, 역시 분위기가 익숙치 않아 적응이 많이 힘들었다. 나는 주로 설거지같이 힘쓰는 일이나 잡일을 자원해서 맡았다. 아이들에게 말을 걸거나 돌보기 보다 그런 일을 하는 편이 오히려 더 마음이 편했기 때문에다. 그 후로도 몇 번, 아이들을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나는 단지 그런 잡일만 하다가 오곤 했다. 그런 아이들을 왠지 대하기가 어려웠고 어떻게 대해야 할지 처음이라 몰랐기 때문이다. 불쌍한 아이들이었다. 그 후로 난 마음을 바꿨다. 여전히 설거지, 빨래 걷어와서 개기, 손빨래 등의 잡일을 하면서도 틈 날때마다 나는 아이들 사진과 이름을 연결해서 외워 보려고 노력했고, 아이들이 소개되 있는 부분에 있는 장애 아이들 개개인의 설명을 자꾸 읽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