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0일 일요일

[서비스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대응 방안 (A+리포트)

[서비스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대응 방안 (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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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 목 차 - Ⅰ. 서 론 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 2. 항공운송의 ...
- 목 차 -

Ⅰ. 서 론
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
2. 항공운송의 특징
3. 소비자의 인식
4. 항공서비스의 범위

Ⅱ. 본 론
1. 기업 소개
2. 아시아나의 서비스 특성에 따른 대응 전략
(1) 무형성 극복전략
(2) 비분리성 극복전략
(3) 이질성 극복전략
(4) 소멸성 극복전략
3. 아시아나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아시아나 SWOT 분석 (확장된 S.W.O.T)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아시아나 7P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5) 프로세스(Process)
(6) 물리적증거(Pysical evidence)
(7) 직원(People)
6. 아시아나, 대한항공 광고전략
(1) 아시아나항공
(2) 대한항공

Ⅲ. 결 론
1. 대한통운 인수효과
2. Star Alliance 적극 홍보
3. 글로벌이미지를 위한 이벤트
아시아나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및 대응방안

Ⅰ. 서론
ƒ.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
항공운송 서비스는「항공기」라는 하드웨어(hard ware)를 이용하여 설정된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철저히 모시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주는 서비스다. 즉, [항공운송 서비스]란 원하는 목적지로의 이동을 위한 수단적 서비스다.
„. 항공서비스의 특징
위의 정의에 따라 항공서비스는 총체적인 전 서비스 과정이 한 개의 제품으로 제공되는 것이기 때문에 타제품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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