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6일 수요일

자신의 가족을 사정(assessment)해 보세요

자신의 가족을 사정(assessment)해 보세요
가족사정_가족복지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신의 가족을 사정(assessment)해 보세요. 사정내용의 예> 가족관계를 가족내 신념, 규칙과 가족의 의사소통유형, 가족구조 등 가족이 경험했던 상황을 중심으로 서술하시면 용이하실 수 있습니다. 그때 가족의 상황을 문제 중심으로도 사정, 진단해 보시고, 또 동일한 상황을 가족이 가진 강점중심으로 해석해 보시고 비교해 보세요.
저의 가족은 부모님 중에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어머님 밑에 1남 3녀가 있고 그중에 저는 막내로서 외동아들 입니다.
현재 저의 가족의 신념은 고진감래로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어도 끝까지 참고 인내하는 것입니다. 저의 가족은 여느 가정과는 달리 아버지의 권위가 어머님에 비하여 비중이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버지께서는 군인장교로서 월남전에 참전하셨다가 후두암이라는 병을 얻으셨었습니다. 아버지 돌아가시기 얼마전 국가유공자 판정을 받아서 형편이 나아지기는 했으나 제가 어렸을때 저의 집은 가정형편이 어려웠습니다. 그때까지 저희가족은 전 세집에 살았었는데 전세 보증금을 뺀 돈을 가지고 3번의 수술로 아버지께서는 완치를 하였으나 항상 시한폭탄을 가지고 있는 환자로서 힘든일은 하지 못하셨고 자연스레 집안경제는 어머니께서 책임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없는 살림에 어머니는 궁여지책으로 있는 돈을 모두 모아 재개발 가능성이 있는 허름한 곳에 집을 얻으셨고 그곳에서 저의 6가족은 아둥바둥 살면서 하루하루 힘들게 15년을 살았습니다. 그렇게 15년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